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스마트티켓

미납 소액결제, 정책 소액결제 현금화가 가능한가요?



핸드폰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다양한 경우를 마주하게 됩니다.

소액결제 현금화를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보면 정상 소액결제, 정책 소액결제, 미납 소액결제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이 3가지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정상 소액결제

정상 소액결제란 말 그대로 요금 미납 없이, 정책 없이 결제가 가능하신 경우를 뜻합니다.

정상 소액결제가 가능하시기 위해선 당연히 현재 요금 미납도 없으셔야겠지만 최소 최근 3개월 이내 미납 이력 또한 없어야 합니다. 우선 이 이유에 대해 먼저 이해 하셔야 합니다. 왜 최소 3개월 이상 미납 이력 또한 없어야 할까요? 모든 핸드폰 사용자는 통신 요금을 통신사에 납부합니다. 그리고 납부한 요금에 대해 소액결제 및 콘텐츠이용료 사용 금액을 통신사에서 결제 대행사에 정산을 해주는 구조입니다. 결제 대행사는 즉 여러분이 통신 요금을 납부 하기 전에 미리 결제가 가능 하시게 끔 결제를 실질적으로 진행하는, 이름 그대로의 결제를 대신 행하여주는 업체입니다. 하나의 작은 은행이라고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가 가능 하실 것입니다. 은행 또한 대출을 내어줄 때 이전 상환 이력과 신용 이력이 바탕이 된 신용 점수를 기준으로 대출을 내어줍니다. 똑같이 결제 대행사 또한 여러분이 통신 요금을 얼마나 성실히 납부하였는지, 미납 이력은 없는 지를 확인하는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납 이력이 있는 분들에 한해서는 최소 특정 기간 동안 미납 없이 정상적으로 납부를 해주셔야 지만 정상 결제가 가능합니다.


미납 소액결제란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실 것 입니다. 바로 당 월 또는 최근 3개월 간 미납 중인 요금이 있는 경우를 뜻합니다. 요금 미납 3개월 이후론 발신이 정지되니 그 경우엔 당연히 모든 결제 서비스가 사용이 불가능하겠죠? 요금을 미납 중이셔도 소액결제 현금화가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똑같은 결제 대행사에서 결제를 하더라도 결제 처가 어느 곳이냐 에 따라 결제가 가능하신 경우가 있고 불가능하신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요금 미납 중이신 상황에 현금화를 진행해보려고 하신다면 요금 미납에 대해 보다 경험이 많은 업체를 통해 현금화를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책 소액결제는 다양한 이유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현재는 요금 미납 중이 아니시더라도 최근 미납 이력으로 인한 결제 제한, 1회 결제 한도 제한 또한 하나의 소액결제 정책 사유 입니다. 외에도 신규 가입자에 대한 신규 가입 결제 제한, 다 회선 사용으로 인한 대행사 결제 차단, 1개 이상의 회선을 사용 중이실 때 현금화를 진행 하려는 회선은 요금 미납 및 미납 이력 없이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계셔도 다른 회선이 미납 중이시라면 타 회선 미납 또한 하나의 정책 사유입니다. 과다 결제 시도로 인한 대행사 차단, 납부 지연 이력으로 인한 결제 제한 등등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흔히 접하시는 정책은 대부분 제가 위에 말씀드린 내용 안에서 정리 되실 것입니다. 이런 정책이 나타나는 경우에도 현금화가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미납 소액결제 현금화처럼 정책 소액결제 현금화 또한 다양한 경험과 많은 노하우를 가진 업체에서 현금화를 진행 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대부분 정책이 걸려있는 경우엔 결제가 아예 불가능 하진 않지만 원하시는 한도만큼 결제가 안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무엇보다 여러분이 원하는 한도까지 전부 진행을 가능하게 도와드려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첫 결제부터 마지막까지 확실하고 안전하게 현금화를 진행할 수 있는 지가 중요합니다.


365일 24시간 언제든 문의 주시면 친절하고 꼼꼼하게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릭하시면 카카오톡 문의로 이동합니다.

조회수 37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